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야유회 인사말 / 1page
제목
야유회 인사말7(즐길 수 있는 삶을 살아라)
요약
동창회 야유회 인사말입니다.
내용
향기로운 봄날을 맞아 오늘 이렇게 동창회 회원들이 다 모인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항상 시간이 지나면 맞이하는 봄이지만, 매년 이봄 햇살이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아마도 세월의 흐름을 이기지 못한 우리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제 나이, 여러분들의 나이가 벌써 40대 중반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하루하루가 다르게 느껴지고 1년의 변화가 너무나 큰 변화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강산이 변화고 덧없이 흐르는 세월이지만, 봄의 온기와 향기는 그대로인 것처럼 우리들 모습 하나하나는 변할지언정 끈끈했던 지난 세월의 우정은 그대로인 줄 믿습니다.
친구 여러분, 오늘 이렇게 부부동반으로 동창회 야유회를 나오니 어떻습니까 저는 오늘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 동안 보기 힘겨웠던 친구들을 만나서 기분이 좋고, 마누라와 단 둘이서 나들이 나온 기분에 흥겹습니다. 지금 여러분 모두가 제가 느끼는 감정 그 이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벚꽃 구경도 하고, 재밌는 이야기들도 나누면서 오늘 이 기쁜 날을 더욱 더 재미있게 가꿀 수 있도록 합시다.
여러분, 인생 뭐 어렵게 생각할 필요 있겠습니까 그저 한평생 즐겁게 놀고 가는 게 아니겠습니까 그 동안 자신을 위해, 내 자식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면 그것으로 분명 우리는 만족한 삶을 살아온 것입니다. 하지만 삶이 그것뿐이라면 얼마나 무료하고 따분하겠습니까 그 동안 노력이 헛되지 않았고, 자식 농사 잘 지어왔다면 이젠 자신을 한번쯤 되돌아볼 여유를 가져야합니다. 취미생활도 가지고, 여가시간엔 운동도 하며, 즐겁게 여행도 할줄 알아야합니다.
동창회 여러분, 오늘 이 야유회가 그런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라 저는 믿습니다. 또한 오늘이 그 삶의 첫 시작이라 생각하시고, 아무런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