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
문화예술 > 종교/초자연
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
한글
2011.03.10
2페이지
1. 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hwp
2. 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pdf
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
친애 하는 신학생 여러분.
먼저 이 책을 리포트로 쓰게 해주신 교수님과 많은걸 깨닫고 느끼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책은 크게 3가지로 이뤄졌습니다.
첫째 신학생에게 주는 글
둘째가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 할 것 인가, 하나님과 함께 이야기를 할것인가
셋째는 세상의 꿀 인가, 소금 인가 라는 것입니다.

나는 무엇보다도 첫째 신학생에게 주는 글 에 대해 너무나도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책의 내용이 주로 충고적 으로 되어있습니다.
어떠한 신학생이 가질 수 있는 신학적 오만의 병폐에 대한 것과 신학의 위험을 자세히 나타내고 있습니다.
독자 자신의 경험과 남의 모습들을 보면서 신학에 대해 첫발을 내딘 신학생들에게 충고하고 있는 책 인거 같습니다.

특별히 깨달은 점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가 내 자신이 그동안 너무 교만 했었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교회에서 나는 신학생이 되었다는 이유로 마치 성경을 다 아는 듯한 발언과 행동. 그리고 나는 목사가 된 듯 거룩한 척과 행동. 나는 너무나 큰 실수를 범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신학생이 되었다는 이유로 ‘나는 신학생이니깐 뭐 교회도 좀 소홀히 해도 되고
성경도 나중에 읽으면 되겠지' 라고 나 자신을 합리화 시켰던 것입니다. 교회에서 기도하는 시간에도 눈뜨고 있고 마치 교회에서의 신앙은 찾아 볼 수 없고 그저 교회의 행정업무만 하려고 했던 교회의 사역을 그저 일로 간주한 나의 모습이 되어버린 것이 였습니다.

둘째가 헬무트 틸리케 씨가 지적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인데.
본문의 내용을 인용하면 당신은 어느 순간 자신이 이제 더 이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지 않으며, 오히려 루터 혹은 어떤 신학 사상가를 믿고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다시 말해 나 자신도 모르게 예수그리스도가 아닌 훌륭한 인물을 내가 따르고 의지하는 사람이 된다는 말입니다. 나또한 그랬던 것을 고백합니다.
이것이 그 소의 말하는 이단이 되는 경우 인가 하는 생각에 두려움에 사로 잡혔습니다.
....
종교
이임사(자동차연구소장) 창립기념사(장수기업의대열에들어서며)
퇴임사 신입생환영사(대학총장의청춘을누리는어진인재..
창립기념사(건실한회사로가꾸어나가자) 신년사(금융분야)
창립기념사(회사사장의말) 경연대회 대회사(소방기술)
창립기념사(직원들을격려하는말) 송년사
면장선거연설문(농촌의삶이도시의삶보다윤택하.. 대표이사취임사
창립기념사(대표이사의말) 대표이사취임사
 
산정현 어린이 번개축제
성경학교에 초대하는 인형극
2005성암어린이전도축제
유아세례 부모교육 자료
데이비드브레이너드(인물연구)
목양사역매뉴얼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