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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객체지향완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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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1 객체지향의 역사
2 객체지향의 기본개념
3 객체지향 개발 단계
4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5 접근의 장․단점
6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1 객체지향의 역사
컴퓨터가 등장하여 초래된 위기 중 첫 번째는 휴먼 웨어(human ware)의 위기이다. 고도의 전산화로 말미암은 환경의 변화는 1차적인 가정관계와 2차적인 사회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개인의 정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과 하지 못한 사람간의 정신적, 경제적 생활의 질의 차이가 커지면서 야기되는 소외의 문제를 발생시켰다. 그리고 그 영향을 수용한 사람들 사이에 있어서도 그 수용 정도의 차이가 다시 벌어지기 시작한 것이 휴먼웨어의 위기이다.
두 번째의 위기는 소프트웨어의 위기이다. 이것은 휴먼웨어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의 발전을 도저히 따라잡지 못하여 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단어가 처음 생긴 지 30여 년이 다 되어 감에도 불구하고 그 생산성이 너무나 부진하여 소프트웨어 자체가 위기를 맞이하였다는 것이다. 이러한 위기들의 원인은 하드웨어의 값이 점차로 싸지면서 휴면웨어의 위기를 스스로 해결하려 했던 사람들이 좀더 속도가 빠르고 사용이 쉽고 편리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원하는 데 반하여 컴퓨터 산업전반에 걸쳐서 나타난 침체의 원인인 인건비의 상승과 비용의 체증이다.
이러한 위기는 대형이든 소형이든 어떤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들의 앞날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고, 특히 기업의 계획, 시행 및 통제라는 전체 과정에서 그 지원과 관리의 업무를 담당해 온 경영정보시스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경영정보시스템이 상호간의 마찰 없이 제 기능을 유지하려면, 소프트웨어가 그 구성 요소들 사이를 오가면서 호환성을 부여해 주어야 하는데. 그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용, 유지 및 보수하는데 있어서 아직도 효율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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