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환영사 / 1page
제목
신입생 환영사1
요약
고등학교 신입생 환영사
내용
반갑습니다! 20○○ 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생 여러분. 여러분의 반짝이는 눈동자를 보니, 제 가슴이 다 설렙니다.
시작! 참 좋은 단어이지요. 출발! 역시 좋은 단어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단어. 처음! 첫눈, 첫사랑, 첫 마음. 저는 이런 단어들을 들으면 사춘기 소년마냥, 가슴이 설렙니다.
지금이 아니면 알수 없는 것들이 있지요. 지금이라서 해볼 수 있는 것들도 있고, 지금이라서 못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 모인 여러분들이 지금이라서 못하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들이기 보다, 지금이 아니면 해볼 수 없는 것들, 지금이라서 할수 있는 것들을 마음껏 누리고, 또할수 있는 사람들이기를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또 다시 새로운 삶의 페이지를 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의 책에는 아직 아무것도 쓰여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 아무것도 없다는 게참 희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 학생들이 성적 때문에 비관하고 자살하는 뉴스가 나올 때마다 교육자로서 가슴이 아팠습니다. 성적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로 인해 모든 것이 결정되어버리는 현실 때문에 드넓게 펼쳐져 있는 넓은 창공을 한번 마음껏 날아보지도 못하고 날개가 꺾인다는 것은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성적이 바닥을 긴다고 해서 인생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바닥이기 때문에 치고 올라 갈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