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리포트 > 공학/기술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파워포인트
2011.04.08
30페이지
1.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2.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강사 소개
김학규(金學奎)

1973년생, 서강대학교 수학과 중퇴
1994년 : “리크니스” 공동개발( ㈜소프트맥스 )
1995년 :팀 그라비티 창설, “라스 더 원더러” 개발
2000년 : ㈜그라비티 설립, “악튜러스” 개발
2002년 :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 상용 서비스
2003년 : ㈜IMCgames 설립
2004년 : “그라나도 에스파다(Granado Espada)” 개발중..

홈페이지 : http://www.lameproof.com
E-mail : neolith@lameproof.com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 강사소개
1. 네트워크와 온라인 컨텐츠의 이해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법칙
TV와 인터넷의 차이점 : 양방향성(Interactivity)

TV는 양질의 컨텐츠가 경쟁력이지만,인터넷은 확보된 노드의 숫자가 경쟁력을 좌우

패키지게임은 TV 프로그램 제작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음
방송국은 “재미있는 프로그램” 제작이 목표,

온라인게임 개발사는 “예쁜 빈칸”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P2P)

멧칼프의 법칙 : 네트워크의 힘= node수2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disconnected ]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Client / Server ]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P2P ]
P2P는 각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역할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한 node만 살펴보면 각각의 노드가 서버역할을 하고 있음

양질의 P2P 환경 제작 :각 node가 서버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작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예쁜 빈칸’論
....
온라인게임 NC_SOFT_서비스_마케팅_
게임컨텐츠_ 앤더슨 컨설팅의 Online-Promotion 기획 자료
NC SOFT와 소비자행동,NC SOFT기업분석,엔씨소..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그로 인한 영향,게임..
게임포탈(영문)기획 쓰레기 감량화 촉진을 위한 제1회 연구세미나
사회복지기관실습종결보고서 가정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정의를 한 후, ..
마이클럽 마케팅자료 관리자
[세미나] PLUS7TM 핵연료 효율 향상을 위한성능.. 조직수준의 조직개발 기법
 
[건축] 국내외 CM 사례조사
cm레포트
딸기잼의 제조과정 및 잼의 원리
[건축공학] 저탄소 방의 냉방..
공조설비설계 열원 계산
공조설비설계 냉수 배관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