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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 강의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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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는 벡터드로잉(Vector Drawing)을 기반으로 한웹 에니메이션 저작도구입니다.
플래시가 가지는 벡터드로잉은 비트맵과는 달리 선과 면의 내부에 채워진 정보를 저장하여 이미지를 확대해도 이미지에 대한 좌표 값만을 계산하여 표현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플래시는 벡터이미지뿐만 아니라 비트맵이미지(Bitmap Image)도 사용할 수 있는데 플래시에 내장된 자체 압축 알고리즘으로 비트맵의 파일크기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어 웹에 올릴 때 최저의 파일크기로 최고의 효과를 줄수 있는 것이 플래시입니다.
•메뉴 바(Menu bar)
플래시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이 있는 곳입니다.
•도구 바(Tool bar)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도구들을 아이콘으로 모아 놓은 곳입니다.
•레이어(Layer)
여러 가지 장면을 쌓아 놓은 곳입니다.
•타임라인(Time Line)
플래시 무비의 애니메이션을 전체적으로 제어하는 곳입니다.
•드로잉 막대(Drawing Tool bar)
플래시에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도구를 모아 놓은 곳입니다.
•무비화면(Stage)
무비를 만드는 영역입니다.
•라이브러리(Library)
심벌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곳입니다.
▶ 메뉴 ] Modify ] Movie
① Frame Rate: 초당 프레임 수
② Dimensions: 한 동영상의 모든 장면의 크기
③ Match(Printer/Contents): 프린터용/일반
④ Grid Spacing/Show grid: 격자 간격/ 보기
⑤ Colors(Grid/Background): 격자 색/ 배경 색
⑥ Ruler Units: 눈금자 단위를 설정
① 연필(Pencil)도구를 선택해서 간단한 선을 ② 화살표(Arrow) 도구를 선택하여 선에 가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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