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분석
리포트 > 예체능
애니메이션 분석
한글
2011.05.23
8페이지
1. 애니메이션 분석.hwp
2. 애니메이션 분석.pdf
애니메이션 분석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관계성을 형성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은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문제이고, 사실 애니메이션의 진정한 출발은 이제 막 말하고 걸으며 자신의 의사 표현을 실행하게 된 어린이들이 담벼락에 그리곤 하던 낙서에서 탄생했다고 볼수 있다. 물론 여기에도 이의는 제기될 수 있다.
그 기원을 보다 근원적으로 파고들어 기원전 1만5천년 전쯤, 스페인 북부 알타미라 동굴에서 발견된 벽화에서 찾는 것이다. 이것은 역사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으로 애니메이션을 1초에 24프레임의 필름을 사용하는 영화와 같은 형태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의 주장이 억지로 들리지 모르나, 알타미라 벽화에 그려져 있던 멧돼지의 다리가 4개가 아닌 8개였다는 점에서 애니메이션의 시초라고 보는 것이다. 애니메이션의 기본 개념이 정지해 있지 않은 것 다시 말해 움직이는 것의 순간을 포착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선조들이 은연중에 표현하려고 했던 운동 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시초라는 것이다. 이렇게 본다면 애니메이션은 인류의 문화가 형성되기 시작한 순간부터 우리의 곁에 존재했던 문화로, 그 문화가 우리의 시각을 만족시켜 줄 적당한 매체인 환등기와 영사기를 만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을 뿐인 것으로 파악될 수 있다.
....
애니메이션 산업경쟁력분석(총괄정리) 드림웍스애니메이션분석
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일본 문화 예술에 대하여 나의 소감 및 감상문 ..
아이코닉스(뽀로로 제작사) 기업분석및 경영성.. 음란물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포르노 그래..
뽀롱뽀롱 뽀로로(주)아이코닉스 몬스터주식회사
뽀롱뽀롱 뽀로로의 글로벌 경영전략 뽀로로해외진출사례,뽀로로마케팅전략,뽀로로해..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 월트디즈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디..
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 뽀로로마케팅전략성공사례,뽀로로경영전략,뽀통..
 
생활체육 정의,생활체육사례
체육학 - 평생체육의 개념, 필..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대중음악표절,대중음악표절정..
[스포츠] 스키의 역사, 경기의..
스키에 대하여 - 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