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
리포트 > 경영/경제
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
한글
2012.01.18
3페이지
1. 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hwp
2. 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pdf
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
디지털 컨버전스와 멀티미디어에 대하여

1. 들어가며

디지털 혁명을 가져온 컴퓨터와 인터넷은 21세기에 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안겨 주었다. 인터넷으로 구현된 가상의 세상에 연결할 수 있었던 것은 컴퓨터와 네트워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이러한 디지털 혁명은 과거보다 더 자유롭고 편하게 멀티미디어를 접하고 제작할 수 있게 해주었다. 구글(Google)이 전 세계의 웹 페이지를 빠른 속도로 검색하고 수GB의 메일 저장 공간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어의 법칙에서 말하듯, 컴퓨터의 성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또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가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던 것은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하드웨어나 네트워크, 그리고 이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는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이 세 가지의 축이 서로 고르게 발전하면서 디지털 문명이 싹튼 것이다. GUI(Graphic User Interface) 기반의 윈도우는 CPU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되는 데 채찍질을 하는 역할을 했다. 1995년 출시된 펜티엄 MMX와 윈도우 95는 사무기기와 게임기로만 머물던 컴퓨터가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미디어 기기로 자리 잡는 데 일조했다. 또한 1990년대 후반의 초고속 인터넷은 WWW의 대중화를 가져다 주었고, 이는 다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네트워크 기능을 개선하고 보강하는 데 영향을 주었다.

....
마케팅원론-아이리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의 개념 및 특징과 문화..
참여문화 blackberry
현대 사회에서의 멀티미디어 전반에 대하여 정보통신과컴퓨터 - 모바일 운영체제의 현황과 ..
기업경영론 생각경영비전기업
멀티미디어소프트웨어 디지털 컨버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디지털화와 디지털 미디어의 특징 디지털혁명과 멀티미디어(지적재산권)
디지털영화의현황과미래 융합의르네상스,컨버젼스,컨버젼스사례,호모컨..
 
성격장애의 특징과 종류(편집..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
swot 분석
교정사회복지사의 역할
아동복지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