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01:오나시스와 스필퍼그가 사용한 꿈의 공식.
● 오나시스와 R=VD 공식 - R=VD 공식을 이용하여 부와 여자를 거머쥐었던 오나시스.
※ R=VD → Realization=Vivid Dream
이 책에서 가장 많이,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공식으로서, ‘생생하게 꿈꾸면 현실이 된다.’ 라는 뜻이다.
● 스필퍼그와 R=VD 공식 - R=VD 공식을 어렸을 때부터 적용하여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이룬 스필퍼그.
● 1955년 오나시스가 연 선상파티에서 그해 국제자동차경주대회에서 2위로 입상한 경주 팀에 한선수가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오나시스는 ‘마치 물 위의 기름처럼 세상 사람들의 생각 위에 항상 떠 있어야 합니다.’ 라고 조용히 대답했다고 한다.
Chapter02:꿈꾸는 능력에 따라 달라진다.
● 피카소 vs 반 고흐 – 비슷한 재능을 가졌지만 상반된 인생을 살다간 두 화가. 피카소는 긍정적인 VD를 한 반면, 반 고흐는 부정적인 VD를 했다.
● 피카소는 ‘나는 미술사에 한 획을 긋는 화가가 될 것이다.’ 라는 말을 했던 반면에 반 고흐는 ‘나는 이렇게 평생 비참하게 살다가 죽을 것 같아.’ 라는 말을 동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발견되곤 했다.
● 호텔 왕의 고백 – 오늘날까지도 ‘호텔 왕’이라 불리는 콘라드 힐튼에 관한 이야기이다. ‘호텔 벨 보이’였던 그가 ‘호텔 왕’이라고 불릴 수 있게 된 것은 R=VD 공식 때문이다.
● 벨 보이 시절에 힐튼은 당시 미국에서 가장 큰 호텔에 사진을 구해서 책상 위에 붙여놓고 그 호텔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강렬하게’ 상상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