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 -이상건 지음
주변사람들은 나에게 책을 많이 보라고 권유한다, 신분이 대학생이고, 전공을 금융보험학을 하다보니 항상 그런말을 듣곤 했다. 솔직히 학교에서 과제가 있을 때나 책을 읽었다.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주변에 어른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 한다. 책을 한권 읽을 시간에 경험이 많은 어른들과 대화 한시간이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경영경제학 시간에 관련된 서적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라는 말을 듣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책을 검색하여 보았다. (경제와 관련된 서적...)
수많은 책이 존재하였으나 돈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 라는 책이 가장먼저 눈에 띄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을 것이다. 나도 물론 부자가 되고 싶고 부유한 삶속에서 편안하게 인생을 살고 싶다 이 책은 부분 별로 주제를 정하여 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일단 나의 제테크 목표를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나는 투자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수업시간에 위험선호 유형으로 소개를 하자면 위험회피자일 것이다. 그것도 위험회피도가 엄청나게 큰 투자자에 속할 것이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내집마련을 위해서 재테크를 할것이고, 자식이 생긴이후에는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 재테크를 하게 될 것이다. 이 조건말고는 따로 나의 부를 위해서 투자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가장 안정된 자산에 투자를 할 것이다
책에 주제별로 나의 소감을 써 보이겠다.
1. 지긋지긋한 빚 갚기
최근 사회이슈라고 말한다면 자살일 것이다. 안재환씨도 사채 빚에 시달려 자살을 하였다는 소식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은 한번쯤을 들어보고 또 왜 자살이라는 선택을 하였을까 라는 생각을 한번쯤을 해보았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