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아바타(AVATAR)
|
|
|
|
아바타(AVATAR)
서론
아바타 영화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4년간 구상을 하고 4년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그리고 세계적으로 3D 입체 영화의 장을 연 영화라고 간단히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기존의 SF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영상과 탄탄한 내용구성력은 세계인들을 놀라게 했다. 나는 영화를 영화관에서 한번이상 본적이 없었는데 아바타 영화는 영화관에 가서 두 번이나 관람을 했다. 영화를 보고나서도 계속 생각이 날 정도로 재미있고 감동적인 영화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2009년에 겨울 우리에게 3D 입체 영화의 장을 열어준 영화, 아바타 열풍이 불었던 그때의 기억을 다시 떠올려보면서 아바타 영화 속에서 감독이 말하고 싶었던 메시지라든지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아바타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본론
#주요등장인물
제이크설리 -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인데 부상으로 두 다리를 움직이지 못하는 해병출 신의 제이크는 사고로 사망한 쌍둥이 형을 대신하여 아바타를 수행하게 되고 나중에는 판도라 행성을 지키게 되는 역할이다.
네이티리 - 판도라행성의 나비족 부족장의 딸로 제이크 설리를 사랑하게 되고 제이크와 같이 판도라 행성을 지키게 되는 역할이다.
그레이트박사 - 아바타의 연구하는 박사로서 제이크와 같이 아바타를 수행하는 역할이다.
사령관-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과 대비되는 인물로 무력으로 판도라 행성을 파괴하고 빼앗으려는 악의 무리로 등장한다.
#줄거리
.... |
|
|
|
|
|
|
사이버 캐릭터 ‘아바타 |
|
영화 아바타 분석 |
|
아바타0 |
|
아바타1 |
|
아바타 |
|
생명과학 - 바이오에너지의 양날의 칼 |
|
상상,비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 |
|
세컨드라이프 |
|
가상공간의사이버문화 |
|
아이패션-서비스분석사례 |
|
AD아바타사업계획서 |
|
서비스마케팅,뉴로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 |
|
블루오션 전략의 성공사례,블루오션,블루오션전.. |
|
청소년과만화영화,교육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