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6년 지난 한 해 동안 ‘달나라 여행 회사’에서는 거의 1300명의 여행객들을 달나라로 여행을 보냈습니다. 이들 최초의 달 여행자들은 5일 여행에 2000만원을 기꺼운 마음으로 지불하였는데 거기에는 숙식과 우주선을 빌리는 값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달나라 여객선’이라는 우주선 속에서 여행하고 머물렀는데, 이 우주선은 50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울 수가 있습니다. 5개의 객실에 각기 10명씩 나누어 취침을 하며 승객과 승무원은 식사나 화장실을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승객들은 미국 우주인들이 먹는 것과 비슷한 미리 포장된 음식을 먹습니다. 달 여행을 할 때 승객들은 규정된 우주복을 입는데 이것은 ‘달나라 여행회사’가 ‘미국 항공 우주국(NASA) 과 독점적으로 계약하여 마련한 것입니다.
달나라 여행을 처음 시작하였을 때는 가려고 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차츰 여행객이 줄어들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높은 가격에 비하여 불편한 점이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달나라 여행회사는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달나라 호텔’을 짓기로 하였습니다. 이 호텔은 200명이 묵을 수 있고, 태양열을 이용하여 압축 산소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밖에서 보면 그것은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궤도를 돌고 있는 우주정거장과 같아서 튜브와 터널이 일련의 거실 공간을 연결하고 있고, 끝부분마다 접안용 시설이 있어 우리 우주선이 연결되게 될 것입니다. 또한 내부에는 지상에 있는 최고의 호텔이 가지고 있는 모든 편의 시설을 갖추고 더 나아가 달에서만 가능한 특수시설을 가지게 되는데, 무중력 수영장과 무중력 라켓볼을 사용하는 특수한 정구장도 설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달나라 호텔’이 잘 될 것으로 믿습니다만, 몇 가지 문제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일반적인 여행 산업들에서 다루어지는 환경 영향, 오염과 같은 문제도 있을 것이며, 지상에서의 여행 산업과는 달리 우리가 하는 것은 우주여행이고 달의 환경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특별한 장애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