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 및 패러디, 그림분석 의견조사
|
|
|
|
Report
(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 및 패러디, 그림분석 의견조사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1503-06)
2.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 1977)
3.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1919)
4. 장 미쉘 바스키아(Basquiat, 1945)
5. 라팔 올빈스키(Rafal Olbinski)
6. 페르낭 레제(Fernand Lger, 1930)
7.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
8. 앤디워홀(Andy Warhol)
Ⅲ. 결론
Ⅰ. 서론
패러디란 한 대상을 정해 그 대상을 따라하는 것인데, 어떤 식으로 따라하느냐에 따라 비판을 할 수 있고 또 다른 해석이 들어가 있는 새로운 작품이 될 수도 있다. 패러디는 그 대상이 유명한 것이어야 하지 않을까 그 대상이 유명하지 않다면 사람들은 패러디한 작품이 원작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성은 말할 필요가 없는 한 시대를 풍미한 예술가 개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살았던 르네상스를 대변하는 것은 물론 서구 미술사 전체의 명예와 권위를 뒷받침해주는 거장이다. 그렇다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모나리자〉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이 작품을 패러디하기에는 좋은 대상이 아닐 수가 없다.
그렇다면 작가별로 모나리자의 또 다른 해석을 알아보자.
Ⅱ. 본론
1.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1503-06)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렸으며 신비의미소 라고 불릴 정도로 사실적이고 어렴풋한 미소가 보는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곤 한다. 또 유명해서인지 루브르 박물관에 온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다시피 전시되어있다.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