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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에서의 스팟기법 실제 및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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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레크리에이션에서의 스팟기법 실제 및 지도
개 요
1.레크리에이션에서의 스팟기법
(1)스팟기법의 정의
(2)스팟기법의 종류
2.레크리에이션의 정의
(1)레크리에이션의 지도의 의미
(2)레크리에이션의 지도자의 자질
3.개인적 견해
1.레크리에이션에서의 스팟기법
(1)스팟의 정의
는 비교적 짧은 시간 또는 프로그램의 중간에 쉬는 시간 청중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어 분위기를 부드럽게 바꾸고 청중들의 동기유발과 참여의식을 불려 일으켜서 청중들이 일체감과 성취욕을 복돋울수 있게 하는 고도의 심리연출법을 말한다.
스팟 기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청중들에게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며 청중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스팟기법은 단순한 하나의 기법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 결과로써 청중들에게 “하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지게 하고 행동으로 까지 이끌어 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겠다. 상황과 청중들의 관심사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당한 스팟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레크리에이션의 지도자의 자질이라 할 수 있겠다.
※레크리에이션의 도입단계에서의 스팟기법
▶첫째, 관심,흥미를 갖게 한다.
진행전에 미리 참가자의 관심사나 흥미를 느낄수 있는 것을 알아 본다.
▶둘째,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스스로 즐거움을 찾는 사람이 멋진 사람이다. 레크리에이션중 열심힘 임하는 사람에게는
사람에게는 상품이 있다. 등으로 적극성을 유도하게 만든다.
▶셋째, 참가자가 손쉽게 할수 있는 동작으로 시작한다.
큰 소리를 외치게 하거나, 박수나 신체접촉을 유도하게 한다. 그리고 옆 사람과 친숙해
질 수 있도록 인사와 악수를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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