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및역기능,청소년문제,게임시장및트랜드분석
리포트 > 경영/경제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및역기능,청소..
파워포인트
2013.04.26
56페이지
1.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
2.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및역기능,청소년문제,게임시장및트랜드분석
과학기술
온라인게임과

“게임이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일련의 규칙을 따르는 행위”
(Game is activity with set of rule of entertainment)
-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
게임(GAME)
Contents
1 / 게임시장의 규모

2 / 게임 발전 과정

3 / 게임의 역기능
4 / 미국과 한국의 게임
규제 제도

5 / 온라인게임의 순기능

6 / 해결방안
게임시장의 규모
74,312
(2010)
88.047
(2011)
2012년 현재
더욱 올랐을 것으로 예상
2012 현재
전년대비 19.6% 증가한 10조5333억원 추정
105,333
(20112)
19.6%증가
게임 시장의 규모
2011년 분야별 게임시장의 규모,
온라인게임이 6조 2369억원을 달성, 70.8%의 점유율 기록
그리고, 그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분야별 비중 (단위 : %)]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비디오게임 3.0
온라인게임
70.8
모바일게임 4.8
PC게임 0.1
아케이드게임 0.8
PC방
19.5
아케이드게임장
0.9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와 전망
온라인 게임이 높은 매출액과 성장률을 차지하고 있다
(단위 : 억원)

특히, 온라인 게임은 발 빠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임
분야별 세계 게임 시장 규모
비디오게임
44.7
온라인게임
19.3
모바일게임
9.1
아케이드게임
24.0
PC게임
2.9
비디오게임
40.7
온라인게임
27.3
PC게임
2.5
아케이드게임
17.7
모바일게임
11.7
2011
2012
세계 게임시장은 앞으로도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
게임 발전 과정
베이비 붐 세대를 포함한 4050세대
오락실용 게임[벽돌깨기], [스페이스 인베이더]
게임 발전 과정
1기 오락실 게임시대(1970년대~1980년대 초)
벽돌깨기
스페이스 인베이더[1978]
오락실
....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그로 인한 영향,게임..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화
4차산업혁명4차산업혁명 연구보고서 - 4차산업..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
AI (인공지능) 관련기술과 기술적용 사례연구 &.. 인공지능 AI 관련기술과 순기능,역기능 분석 및..
청소년 게임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은 무엇.. Adobe,Adobe기업분석,Adobe산업및트랜드분석,소..
국제금융시장의 분류, 의의, 기능, 필요성과 국.. 빅데이터 순기능과 역기능분석 및 빅데이터 윤..
[윤리문제] 인간복제는 허용되어도 좋은가, 인.. SNS의 순기능, 역기능과 문제점
청소년과인터넷,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게임산.. 4차산업혁명 기술사례와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 ..
 
창업계획서 - 여행사 (개인맞..
21C 일본사회 복지 법인의 경..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
월트디즈니 마케팅 SWOT,STP,4..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접근(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