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카카오톡SCQ,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 게임업체와의 전략적제휴,애니팡,캔디팡
|
|
|
|
카카오톡
목차
카카오톡 SCQ에 대하여
Situation
Complication
Question
이슈 분석
목차
카카오톡 SCQ에 대하여
Situation
Complication
Question
이슈 분석
SITUATION
SNS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게임연동산업을 주 수익모델로 발전시키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게임하기”
시작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SITUATION
도입배경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카카오톡의 미션과 “카카오톡 신드롬”
Mission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롯해 앱 개발사, 콘텐츠 제작사 등 카카오톡 서비스를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가 윈-윈 하며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정착하기
SITUATION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확실한 수익모델의 부재로 인한 계속되는 적자문제
누적 적자 액 210억 원
SITUATION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2011 수익모델
계속되는 적자로 확실한 수익 모델의 수립이 요구됨
현재 카카오톡 내에서도 수익성보장을 위한 여러 방안을 내놓고, 시도를 하고 있음
카카오톡의 미션과 게임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Mission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롯해 앱 개발사, 콘텐츠 제작사 등 카카오톡 서비스를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가 윈-윈 하며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정착하기
SITUATION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위메이드’, ‘컴투스’ 등 거대 게임회사로부터 920억투자금 유치
서로 전략적 제휴를 맺어 상생관계 유지
“게임하기”의 성공적인 시작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