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영화의 관계
리포트 > 경영/경제
게임과 영화의 관계
한글
2013.05.01
16페이지
1. 게임과 영화의 관계.hwp
2. 게임과 영화의 관계.pdf
게임과 영화의 관계
◆ 게임의 역사

1. 최초의 게임
핵물리학자 윌리엄 히긴 보텀(wWilliam Higinbotham) 컴퓨터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서 비디오 게임을 만듦 “테니스 포 투”

2. 게임의 아버지
놀란 부쉬넬, 미야모토 시게루
놀란 부쉬넬 : 아타리를 창업 실리콘 밸리 성공 신화의 주인공
미야모토 시게루 : 전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마리오 시리즈 기획자.

3. 미국 내 아타리의 성공
500달러에 창업된 아타리 1976년에 2800만 달러에 매각하며 실리콘 밸리 투자를 본격화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너무 급격한 성공으로 1980년 2억달라 흑자에서 3년뒤 미국 역사상 사상 최고의 적자인 5억 36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아타리의 몰락은 미국 전체 게임시장의 몰락을 가져왔다. 하지만 동시에 일본에서는 여러 업체가 게임 시장에 참여하게 된다.

4. 닌텐도의 등장
....
영화와 게임의 관계 게임과 영화의 관계
문화 산업법 - 온라인 게임 산업과 이에 관련한.. 기업과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정립
화면위의 역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현대 사회의 기업
현대의 기업과 사회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컴퓨터의 긍정..
일본비디오게임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의 관계에 대해서 서술하세..
국제경제사회의 게임이론과 국제무역관계의 게.. 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현황과 문제점
역사와영화 디지털 시대와 문화,디지털 영화의 특징,디지털..
 
성격장애의 특징과 종류(편집..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
swot 분석
교정사회복지사의 역할
아동복지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