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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 참여형 프로슈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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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 YEPP 프로슈머
- 소비자와의 소통이 강조되는 웹2.0 시대 의 마케팅
: 소비자의 참여를 적극 유도, 소비자가 기업의 수동적 홍보대사에서 기업의 파트너로 발전
- 소비자와 사업부의 긴밀한 관계 유지
: 제품을 기획하는 MP3 사업팀이 직접 프로슈머 프로그램 운영.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제품 발표 후, 우수 상품은 신제품 개발 라인업에 포함 → 진정한 의미의 프로슈머 그룹
- 소비자들의제품에 대한 이해를 도움
: 프로슈머들이 디자이너, 개발자 등 삼성 내부의 전문가들과 함께 제품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임
- 소비자들이 불편해했던 것들의 수정이 용이
: 프로슈머들이 직접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품 사용 시, 불편했던 점들에 대해서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
* 웹 2.0 : 데이터의 소유자나 독점자 없이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손쉽게 데이터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참여 중심의 인터넷 환경. 블로그(BLOG), 위키피디아(WIKIPEDIA) 등이 이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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