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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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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정의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배경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요소
유비쿼터스 컴퓨팅 전개 시나리오
Ubiquitous란
Ubiquitous의 뜻: 언제 어디에나 존재’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환경
Ubiquitous Computing
언제, 어디서나 무슨 기기를 통해서도 컴퓨팅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
Ubiquitous Computing의 배경
1988년 ‘Ubiquitous Computing’ 프로젝트(미국, 제록스사)
목표 : 컴퓨터와 네트워크, 인간이 조화된 문화 창출
연구책임자 Mark Weiser(1952~1999)
연구대상
Computer Science(Computer Network)
Human
기술적 주요 화두 제시
Embodied Virtuality
Calm technology
Invisible
Embedded Virtuality Embodied Virtuality
(Virtual Reality) (Ubiquitous Compu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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