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본 자료는 [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게임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유저 모델링- NCSOFT 사례, 유저 모델링 방법(행위기반 클러스터링, 시퀀스 마이닝, 네트워크 분석), 빅데이터 자동 열람 시스템-캔디크러쉬, QA의 게임 데이터 개발 참여-Line games, 고객 지표 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
|
|
1. 유저 모델링 - NCSOFT 사례
2. 유저 모델링 방법
3. 행위기반 클러스터링
4. 시퀀스 마이닝
5. 네트워크 분석
6. 빅데이터 자동 열람 시스템-캔디크러쉬
7. QA의 게임 데이터 개발 참여-Line games
8. 고객 지표 분석 |
|
|
|
7. QA의 게임 데이터 개발 참여-Line games
0. 게임 퀄리티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개발 단계부터 QA 부서 인력을 참여시켜 필요한 데이터를 편집하고 QA부서에서 해당 데이터를 익숙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데이터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함
0. 데이터 카탈로그(Data Catalog)는 데이터의 명세서, 데이터의 정의와 필요 데이터 목록이 포함 될 수 있는데 이에 대한 퀄리티 부분을 QA부서에서 일임하여 개발단계에서 데이터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데이터 QA계획을 만들기도 하고 데이터 카탈로그의 편집에도 영향을 준다. |
|
유저 모델링, NCSOFT 사례, 행위기반 클러스터링, 시퀀스 마이닝, 네트워크 분석, 캔디크러쉬, Line games, 활동 유저, 동시 접속자, 유저당 결제금액, 결제 유저당 결제금액, 데이터 카탈로그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