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1. 메타버스 란?
2. 메타버스의 특성
3. 메타버스 기술의 종류와 활용사례
(1) “증강현실”개념과 활용사례
(2) “라이프로깅”개념과 활용사례
(3) “가상현실”개념과 활용사례
(4) “거울세계”개념과 활용사례
4. 메타버스기술 적용 케이스 연구
(1) 포켓몬GO
(2) 네이버의 제페토
(3) 마인크래프트
(4) 게더타운
5. 메타버스에 대한 논쟁
(1) 긍정적 입장
(2) 부정적 입장
6. 메타버스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전망
7. 나의생각
1. 메타버스 란?
메타버스란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써 현실 세계와 같이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 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이자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인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으로서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요소로서 기능할 뿐 아니라, 수업, 모임, 비즈니스 등등 더욱 다양한 영역에 다가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