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
|
수학교육과 공학적 도구의 활용
수학교육과 공학적 도구
프로이덴탈
- 수학적 이해를 유발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계산기와 컴퓨터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수학교육에서 공학적 도구의 활용을 강조
우리나라에서 제 6차 초등학교 교육과정(교육부, 1993) 수학과 교수 방법
학습보조 자료로서 계산기와 컴퓨터를 고학년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교육부 1997)
- 수학적 계산 능력의 배양이 목표인 영역을 제외하고는 복잡한 계산, 수학적 개념, 원리,법칙의 이해, 문제 해결력 향상 등을 위하여 가능하면 계산기나 컴퓨터를 적극 활용하도록 한다.
수학교육과 공학적 도구
공학적 도구 활용의 이점
수학과 학생들의 실제 경험의 연결
수학적 대상과 관계의 구체화
다양한 표현 체계의 연결
사고력 중심의 수학교육 추구
공학적 도구를 이용한 교수-학습 양식
공학도구_계산기
최소한의 계산기능과 그 원리를 완전히 습득한 경우에 계산기를 문제 해결과정에 적절하게 활용함으로써 문제 해결 학습의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음.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도구.
수학에 관심이 없던 많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에 흥미를 갖고 동기를 부여 받을 수 있음.
6-가
6. 비와비율
소프트웨어의 예시 1. GSP
GSP (The Geometer s SketchPad)
학생들이 직접 움직이는 도형을 그리고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문제 분석, 증명 전 가설을 세우기가 가능.
전통적 수업에서는 불가능했던 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줌.
초등학교 5학년부터 대학교 학생 모두에게 효과적.
논증기하, 비유클리드기하, 대수, 삼각비, 함수, 미적분 등 교육과정의 전 부분에 대한 역동적 학습 환경을 제공.
GSP의 기능
.... |
|
|
|
|
|
수학과교육,여합심리학,형태심리학,마케팅,브랜.. |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아웃도어시장,K2,네파,노스페이스,밀레,마케팅,.. |
|
서비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쿠쿠_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 |
|
도브,시장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 |
|
베이커리산업,뚜레주르,파리바게뜨,마케팅,브랜.. |
|
한국교육,교육제도,조기유학,사교육,공교육,마.. |
|
지역사회_보건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시장세분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인적자원관리,교육훈현방법,마케팅,브랜드,브랜.. |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 |
|
모더니즘,구조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