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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러닝비전과미래,E-러닝파급효과와기업이용사례,E-러닝장단점,이러닝,e-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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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
Contents
1. E-러닝 이란
2. E-러닝 등장배경
3. E-러닝 의 파급효과 기업이용사례
4. E-러닝 의 장점 단점
5. E-러닝 의 비전 미래
6. Q A
7. 자료출처
1.E-러닝 이란
공급자 위주의 WBT 방식 No
학습자 스스로 학습활동 계획 실행
교육자와 학습자간에 학습공동체 구성지원
인터넷 기반+정보통신+방송기술 을 활용
‘5A’를 실현
E-러닝 5A
언제(Anytime)
어디서(Anywhere)
누구나(anyone)
원하는(Adaptive)
쉽게접근(Accessible)
2.E 러닝의 등장배경
【E-러닝을 통한 지식문화강국 실현】
참여정부의 ‘2/17 사교육비 경감 대책’ 발표
세계적 수준의 정보통신 인프라와 e-러닝 준비도 를 갖춤
EBS수능방송을 계기로 궁극적으로 ‘지식문화강국’ 이 될 토대를 마련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 英컨설팅 기관
【IT 산업의 파급효과】
방송.통신 융합시대 촉진
통신장비 컴퓨터, 멀티미디어 가전산업의 시너지 창출
교육 및 통신서비스 산업의 고용증대
e-러닝 관련 산업 부분의 수출 효과 및 고용창출 효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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