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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객체지향시스템
·객체지향 시스템 [object-oriented system, 객체중심 시스템]
운영 체제의 보안이나 파일의 보호를 위한 접근 제어의 한 방법으로 시스템 내의 보호 대상 자원. 예를 들면 프로그램, 파일 또는 각종 장치들을 객체로 두고 이 각 객체마다 특정한 접근 방법을 부여함으로써 보안이나 보호를 유지하는 시스템.
객체지향이란 의미는 소프트웨어들이 객체단위로 구성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객체 [object]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이나 설계에서, 데이터(실체)와 그 데이터에 관련되는 동작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객체는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상태(state)는 객체의 특징 값(속성)이다. 객체의 상태와 동작은 소프트웨어에서는 각각 변수(상태)와 함수(동작)로 표현된다.
같은 성질(구조와 형태)을 가지는 객체는 등급으로 정의하고, 같은 등급에 속하는 객체는 그 등급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2) 저장공간에서 할당된 공간을 의미한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를 이용해 객체에 접근하므로 객체와 변수라는 용어는 종종 함께 사용된다. 그러나 메모리가 할당되기 전까지 객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클래스 [class]
1) 공통적인 상태와 행동을 지니는 객체들의 집합.
클래스는 객체의 구별성과 깊은 관계를 지닌다. 객체는 클래스로 규정된 인스턴스로서, 변수 대신 실제 값을 가진다.
클래스는 OOP를 정의하는 개념 중 하나인데, 클래스에 대한 중요한 몇 가지의 개념들은 다음과 같다.
클래스는 전부 혹은 일부를 그 클래스 특성으로부터 상속받는 서브클래스를 가질 수 있으며, 클래스는 각 서브클래스에 대해 수퍼-클래스가 된다. 서브클래스는 자신만의 메서드와 변수를 정의할 수도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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