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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의 디지털화 - 컴퓨터공학과 과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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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의 디지털화
개요
1. 기술 환경에 따른 의류 산업의 변화
(1) 기획(디자인 영역)
① 디지털 패션 정보를 이용한 디자인 발상
② 3차원 피팅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상 체험
(2) 생산(의복 구성학 영역)
① CAD/CAM 현황
② CAD의 작업 방식
(3) 유통 판매(E-Business를 통한 의류산업)
2. 결론
의류산업의 3가지 영역
- 기획 (의복디자인 영역)
- 생산 (의복 구성 영역)
- 유통 판매 (E-Business를 통한 의류산업)
1. 기술 환경에 따른 의류 산업의 변화
(1) 기획(디자인 영역)
의류산업의 3가지 영역
기획
(의복디자인 영역)
생산
(의복 구성 영역)
유통 판매
(E-Business를
통한
의류산업)
(1) 기획(디자인 영역)
① 디지털 패션 정보를 이용한 디자인 발상
a. 좁은 의미의 패션 정보 저장
개성적인 디자인 요구
인터넷 정보 활용 시 다양한 디자인 전개 가능
-] 패션정보의 저장이 필요
장점
- 디자인 발상의 기초자료 역할
- 컴퓨터 그래픽 툴들을 이용하여
디자인 발상의 표현을 용이하게 시각화
(1) 기획(디자인 영역)
b. 넓은 의미의 패션 정보 저장
넓은 의미의 패션
생활 전반의 패션화 현상과 라이프 스타일
넓은 의미의 패션 정보 저장
신문 잡지 기사 저장장치를 중심으로 파일화
-] 문서 파일을 발췌, 기사를 화상으로 취하여
저장한 것
(1) 기획(디자인 영역)
c. 저장된 패션정보자료 장점
컴퓨터 그래픽 툴(Adove Photoshop, Illustrator등)을 이용
- 최적의 디자인의 선택
- 손쉽게 수많은 디자인을 조합, 수정, 배치 가능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디자인의 전제 가능
배치과정과 최소의 수정만으로 의상디자인 표현 가능
(1) 기획(디자인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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