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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코드] 로보코드[Robocode]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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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코드] 로보코드[Robocode] 제안서
목 차
1. Robocode의 정의 및 특징
2. 로봇의 구조
3. 자주사용되는 메소드정리
4. 점수 계산 요령
5. Robocode의 여러가지 기본요소들
6. Robocode의 일반적인 전략유형
7. 우리의 알고리즘 및 전략내용
1. Robocode의 정의 및 특징
로보코드의 정의를 간단히 말하면 유저가 자바 언어로 직접 프로그래밍한 인공지능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자바 환경의 실 시간 전투 게임이다. 그리고 특징으로 보면 자바 환경에서 작 동하는 실시간 전투 게임이고 각 캐릭터(로봇)는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며 전투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캐릭터(로봇)를 직접 프 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점과 자신의 캐릭터(로봇)로 다른 사람 [로보코드 윈도우 화면] 의 것과 대결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2. 로봇의 구조
오른쪽 그림처럼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다.
① 몸체(Body) : 앞뒤로 움직일 수 있음. 좌우로 회전 가능.
② 총(Gun) : 몸체에 붙어 있음. 좌우 회전 가능. 총알을 발사할 수 있음.
③ 레이더(Radar) : 총에 붙어 있음. 좌우 회전 가능.
다른 로봇을 발견하면 이벤트가 발생
본체가 돌면 총과 레이더가 같이 돌고, 총이 돌면 레이더도 함께 도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총은 본체에 탑재 되어있고, 레이더는 총에 탑재되어 있는 것이다.) 이 때 중요한 점은 회전속도가 모두 다르다는 점이다.(레이더 ] 총 ] 본체) 그러므로, 적을 찾기 위해 본체를 돌리는 것보다 레이더만 돌리는 것이 낫다.
3. 자주사용되는 메소드정리
◆ ahead
ex) public void ahead(double di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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