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
리포트 > 예체능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
파워포인트
2014.03.10
22페이지
1.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
2.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
사진영상론-뉴웨이브,바바라 크루거,사진특성사례
사진영상론
뉴웨이브
바바라 크루거
사진적 특징
사진
목차
뉴웨이브
뉴웨이브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초에 걸쳐 이른바
뉴 웨이브 new wave 라 불리는 새로운 경향의 사진이 태동
뉴 웨이브의 출현은 기존의 사진 개념 자체를 크게 변화
지금까지 사진이 무엇인가를 찍거나 촬영하는, 즉 외부 세계를 놓고 그것을 재현하고 모방하는 것이라는 개념과 찍는 또는 촬영하는 것에서 창조하는, 제작하는 쪽으로 차츰 방향을 바꾸어 갔다

전통적 사진과 달리 조각과 같이 제작하는 사진, 연극과 같이 연출하는 사진, 탈사진적 사진을 만들어 냈다

사진이 대상 없이 스스로 자립하는 계기
뉴웨이브
스스로 무대를 꾸미고 연출하고 연기하거나 가공의 세계를 구축해서 사진으로 찍었던, 이른바 구성사진, 무대 사진으로도 불리는 그들의 사진은 대부분 스튜디오 안에 소재를 들여와서 장치를 구성하고 촬영하는 특징을 지녔다.

뉴 웨이브 사진가들은 상상력에 역점을 두고 작품을 제작
8×10인치 이상의 대형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 한편 컬러 사진으로 작품을 완성한다는 특징을 보여주었다.

그들이 촬영하는 대상은 자신이 상상해서 만드는 허구의 세계
우리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즉 사실과 허구의 경계가 소멸되고 있는 현실에 대한 반응인 셈이다.

사진은 허구와 현실이 공존하거나 그 두 개의 세계가 구분
없이 섞여 있는 기이한 풍경을 잡아낸다.
바바라
크루거
바바라 크루거
....
카메라 렌즈의 분류법, 종류, 역할, 표준렌즈, .. 영상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
페미니즘에 대해서 순찰활동_1
기업들의 CSR(사회적책임) 사례분석및 한계점분석 바바라 민토 논리의 기술 에 대해서
한국사회와 영상문화 - 영상이란 무엇인가 영상저작물의 특례a
감성마케팅,누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 알리바바 SWOT분석과 성공비결분석 및 알리바바..
알리바바 Alibaba 기업경영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알리바바 Alibaba 경영성공전략 사례분석과 알..
Alibaba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알리.. [A+] 알리바바 기업전략 사례연구 (알리바바 기..
 
스포츠미디어론
색채 심리학
색채심리학1
스포츠 테이핑에 대하여
일본 만화 산업의 기원 및 특..
웨이트 트레이닝 초보자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