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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과종이책,태블릿PC등장,전자책마케팅,태블릿C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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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및 개념정의
1) 목적
Alvin Toffler가 현대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명명한 이래로 사회는 제 1차 정보혁명과 제2차 정보혁명을 거쳐 오늘날 스마트 혁명을 통한 제3의 정보혁명시대에 이르렀다. 스마트 혁명은 애플사의 아이폰(i-Phone)을 시발점으로 촉발되어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 스마트 TV 등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를 통해서든지 고속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스마트 혁명은 정보 혁명을 겪으며 진행과정에 있었던 유비쿼터스(Ubiquitous)화와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여 가히 스마트 빅뱅 이라 불릴 만큼 강력한 변혁의 기류를 형성하였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과거의 전문화된 단일 기능에 한정된 디지털 기기의 이용방식에서 벗어나,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하고 확장된 이용방식으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게 되었다. 결국 소비자의 기기 이용행태의 변화는 단순히 기기 이용방식의 변화를 넘어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능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이용하여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런 점에서 스마트 혁명이 소비자에게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생활양식의 변화를 가져오게 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 되었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부분은 미디어부문이다. 정보 혁명시대가 태동한 시점부터 미디어 산업은 지속적으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화를 수행해왔다. 동시에 이를 통하여 한 층 강화된 다양한 정보에 대한 욕구와 동기를 가진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려 해왔다. 이런 미디어 산업의 노력에 스마트 혁명은 다양한 콘텐츠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주는데 결정적 해결책을 제시하였고, 이미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화시키는 촉매역할을 담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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