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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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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컴퓨의 등장
객체 지향의 역사
객체지향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개발 단계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접근의 장·단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컴퓨터의 등장(1)
휴먼 웨이의 위기
개인의 정신 생활
1차 가정 관계
2차 사회 관계
정신적 경제적 생활의 질의 격차가벌어짐
컴퓨터의 등장(2)
소프트 웨어
컴퓨터의 등장(3)
객체 지향적 프로그램의 등장
효율성 결핍(개발. 운용. 유지. 보수)
소프트 웨어
구성요소
구성요소
구성요소
구성요소
호환성 부여
컴퓨터의 등장(4)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의 등장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재사용 간편
비용절감
개발 기간 단축
컴퓨터 급속한
발전의 시발점
객체지향의 역사(1)
Kristen Nyggard(1967, 노르웨이) simmula67개발
제록스사 smalltalk72/80 개발 → 본격적인 객체지향적 프로그램의 등장
제록스사
Smalltalk72
Smalltalk80
객체
클래스
서브
클래스
추상화
캡슐화
객체지향의 역사(2)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의 구현 성공
Object oriented analysis
Object oriented design
Object oriented
Programming language
C언어
C++
언어
객체지향 개념들을 수용
접근
지향적 접근
객체
지향적 접근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
표현수단 - 모든 사물을 객체로 표현
Ex) SPORTS
Object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추상화)
추상화 -문제에 반드시 필요한 근본적인 특성에 집중하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나 상세 내역들을 제거해 나가는 과정
추상화의 종류
연산자 추상화
연산자
확장
함수 개
념 확장
다른 사
용자 사용
가능
절차적
인 프로그램
널리사용
Operation
abstraction
이용성이
뛰어남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추상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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