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소셜 네트워크 게임,SNG,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
|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지속 사용의도 영향 요인 : 가치모형을 중심으로
현대사회와 대중 문화
목차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 모형 설계 및 방법
연구 결과
결론
서론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하 SNG)란
- SNS 플랫폼과 연동된 게임 서비스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연결된 지인들과의 상호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서론
연구 목적
- SNG의 지속적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추출
이론적 배경
가치모형을 이론적 근간
-]SNG의 지속적 이용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분석 대상
- 지속적 사용의도
- 만족
- 가치모형의 네 가지 요인
(1)사회적 가치, (2)유희적 가치, (3)기능적 가치, (4)개인적 가치
이론적 배경
가치 모형
- 가치모형이란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해 주는가를 제시하는 심성모형
(1)사회적 가치, (2)유희적 가치, (3)기능적 가치, (4)개인적 가치
이론적 배경
사회적 가치
- 자신의 사회적 관계를 맺으며 개선시켜 나가거나 사회적 규범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회적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싶어 하는 동인
- SNG은 사회적 관계와 인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활용하는 SNS 플랫폼 기반의 게임 참여 구조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SNG도 SNS의 일부로서 게임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SNG를 통해 사회적 인맥을 구축하고 확장하며 자신이 원하는 다른 사람들과 동질성을 느끼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SNG를 지속적으로 이용한다고 유추할 수 있다.
이론적 배경
.... |
|
|
|
|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 |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 sng,SNG 시장소개,4대 .. |
|
[현황과전망] 중국 SNG 플랫폼 운영현황 |
|
소셜네트워크,sn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 |
|
웹쇼핑몰,소셜내트워크,소셜커머스,마케팅,브랜.. |
|
[A+ 레포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 |
|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 |
|
스마트폰이 중독에 미치는영향 <채팅중독,게임.. |
|
소셜네트워크,sns,마케팅사례,스마트폰, 브랜드.. |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현황과 발전방향 PP.. |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현황과 발전방향 보.. |
|
소셜미디어,소셜네트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 |
|
외식산업과 IT기술,IT 활용 사례-소셜네트워크 .. |
|
소셜네트워크,트위터,페이스북,마케팅,브랜드,..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