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 만나 살아가는 남자와 여자
1.
저의 성장기시절은 경험을 매우 많이 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이 충족되는 시기였습니다. 어머니께서는 항상 제가 하고 싶은 것을 아낌없이 하게 해주셨고 음악을 하는 아버지와 미술을 하시는 어머니는 항상 저에게 많은 영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연스럽게 공부보다는 예술을 좋아했고 고등학교를 예술고등학교에 들어가 잊을 수 없는 경험들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강점 첫 번째는 예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저에게서 예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며, 다른 것엔 욕심이 많이 없어도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관점을 작품으로 풀어내는 것을 정말 열정적으로 생각하고 풀어내려고 합니다. 이는 제가 나중에 어떤 일을 가지더라도 항상 삶에 대해 고민하고 좋아하는 것을 작업으로 풀어내려고 하는 것, 무엇에 대해 열정이 있는 것은 충분히 좋은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사람관계에 대해 항상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 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가족관계나, 밖에서 만나는 사람들이나 친구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소심한 면이 컷 습니다. 항상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하고 부딪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성격입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이것이 단점일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하는 것은 배려심이 크다고 할 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가식을 가지고 행동한다고 볼 수도 있는데, 저는 제 성격이 그렇게 형성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행동하는 것이고 지금 22살이 되어서 제 주위의 남은 사람들을 보면 저와 비슷한 성격이거나 서로 맞추는 것에 익숙한 사람들입니다. 살아가면서 서로 배려하는 것은 살아가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제 이런 성격이 좋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