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컴퓨터 공학개론 - 사물인터넷(IoT)에 관해
|
|
|
|
목 차
1. 개요 ………………………………………………………·…… 1
2. IoT의 개념 ………………………………………………·…·… 1
1) 정의
2) 주요 기술
3. IoT트렌드 ………………………………………………·…·…· 3
1) 적용분야 및 사례……………………………………… 3
가. SKT의 스마트 팜 서비스
나. KT의 스마트 홈 서비스
다. LG U+의 지능형 관제 서비스
2) IoT의 미래··············································· 5
3) 미래를 바꿀 신기술····································· 5
가. 생각만으로 움직이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나.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다. 스크린이 필요없는 3차원 디스플레이
4. IoT 문제점 ····················································· 7
5. 결론 ····························································· 7
1. 개요
IoT(Internet of Things)는 21세기에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 융합과 IoT의 발전으로 인간이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IoT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치들 간의 인터넷 연결성을 제공하여
이들을 활용한 지능적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적 개념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그 응용분야는 환경 모니터링, 헬스 케어, 보안 및 감시, 스마트 홈, 스마트
그리드 등 매우 다양하다.
이 글에서는 IoT의 개념 및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IoT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한다.
2. IoT의 개념
1) 정의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