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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 제품SWOT분석및 마케팅 4P전략 분석 파워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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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Wii.
1. 환경분석 5 Forces 분석
현재의 경쟁자
2. SWOT분석
Strength
전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음
저렴한 가격
Weakness
단순한 구성
한정된 게임 타이틀에 의존
Opportunity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긍정적)
경제적 소득 수준 상승
3D 기술과의 연계 가능성
Threat
경쟁제품에 대한 기존 유저들의
브랜드 충성도
핸드폰의 잠재적 게임시장 잠식
3. 경쟁사,소비자 분석
Customer
제품특성에 따른 고객분석
→ 고관여 상품
인구통계적 요인에 따른 고객분석
- 연령
- 성별
4.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제품전략
모든 TV에 연결이 가능 / 설치 절차 간단
전원을 꺼도 최저 소비 전력만을 사용하는
대기 모드가 되어 인터넷에 항상 접속
인터넷에 항상 접속되어 동작 중이 아니어도
새로운 아이템이나 새로운 코스 등의
푸쉬 콘텐츠와 친구로부터 메시지 수신 가능
Wii 리모컨
차별화된 컨트롤러
실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진동 컨트롤러
스피커가 달려있는 컨트롤러로 한 차원 더
나아간 생동감 제공
Wii 채널
거실 TV에 채널이 늘어난다
Tv리모컨으로 Tv 채널을 돌리듯이
Wii리모컨으로 Wii의 채널 선택
버추얼 콘솔
-클래식 비디오 게임을 Wii로 즐긴다
예전 게임에서 발매된 게임
소프트웨어를 Wii로 재현
Product : 제품전략
오프라인 판매
-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전자양판점 등
- 닌텐도 전문점 설치
온라인 판매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멀티미디어 까페, Wii방
- Wii를 구입하지 않아도 쉽게 즐길 수 있음
Place : 유통
Price : 가격
기기 본체 : 국내 희망소비자가격 220,000원
게임 소프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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