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및 컴투스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컴투스 개선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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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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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마케팅전략

서론

1. 컴투스 기업소개

컴투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거점을 두고, 휴대폰, 스마트폰 그리고 PC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입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0여개의 모바일게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인기게임으로 [Tiny Farm by Com2us] [홈런 배틀2] [ 미니게임천국] [슈퍼액션 히어로 시리즈] 등이 있다.

컴투스 히스토리
1998년 설립 당시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사가 아니었다. 연 매출 1억5000만원의 소소한 꿈을 꾸는 대학동기 3명이 막연한 무언가를 이뤄보자는 취지하에 뭉치면서 시작됐다.
첫 번째 위기
“MP3플레이어 개발과 인터넷 포털서비스, 가정용 아케이드게임기 등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시작조차 못했거나 실패를 맛본 사업들이 많았다. 특히 가정용 아케이드게임기의 경우 당시로선 감당하기 힘든 2억5000만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그 후 설립 1년 후인 1999년 모바일 게임사업으로 전향했고 당시 LG텔레콤(현 LG U+)의 국내 최초로 무선 인터넷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통해 모바일 게임의 성공가능성을 발견했다고 한다.
“당시 보유하고 있던 자금이 2000만원에 불과했다. 일단 시제품을 만들고 국내 이동통신사들을 찾아갔지만 대부분 반신반의하는 눈치였다. 다행히 창업투자회사들을 설득하고 4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우여곡절 끝에 1999년 8월 무료 시범서비스를 진행했다. 국내 최초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두 번째 위기
사업시작 3년 만에 뒤늦게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입하는 경쟁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역경을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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