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삼대 감상

삼대란 소설을 처음 샀을 때 걱정이 앞섰다. 책의 분량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었다. 방학내로 다 읽을 수 있을지도 몰랐지만 이 긴 글을 읽고 글을 다시 써야 한다는 걱정도 생기었다. 친구들 한테 태평천하랑 내용이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읽고 싶은 마음이 안 생겼다.거의 내용이 비슷하다면 재미가 없을거 같았기 때문이었다. 그래도 읽게 되었다.
이 소설은 주인공이 3명이다. 조 의관과 그리고 조 의관의 아들 상훈, 상훈의 아들 덕기였다. 조의관은 옛날 관습에 얽매이고 구세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태평천하의 윤직원영감처럼 만석꾼이며 가문을 빛내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한 사람이다. 자신의 이익과 집안의 영광을 위해서라면 얼마를 쓰고가 문제가 아니였다. 그 일만 성사된다면 무슨 일이라도 하였다.
그러나 조의관의 아들 상훈은 조의관과 가치관이 반대였다. 기독교라는 서양식 문물을 받아 들여 제사를 지내지 아니하고 조의관과는 부자 관계가 아니라 남남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지내는 사람이다. 미국에서 공부를 한 지식층이다. 나는 이 소설을 보며 상훈이라는 사람은 진정으로 교회라는 곳을 믿지 않는 것 같았다. 왜냐하면 교회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행동이 올바라야 하는데 그저 말만 번지르르 하게 말을 하고 술집을 집 같이 드나 들고 아들의 동창생이었던 홍경애라는 여자와 불륜의 관계를 가진 것을 보고 내가 생각했다.
....

[hwp/pdf]삼대 감상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