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모반謀反

모반(謀反)

지은이
오상원

줄거리
어느 뒷골목에 들어앉은 조그만 선술집이다. 거기에는 혼자 앉아서 술을 들이키는 청년이 있다. 그는 옆사람들이 지껄이는 정 치문제의 토의에 잠깐 귀를 기울인다. 그런 자리에 허드렛일을 돕는 술집의 아이가 호외를 들고 나타난다. 거기에는 어떤 지도 자의 암살을 보도하는 기사가 실려 있다. 술집 안은 곧 그 충격적 보도에 술렁댄다. 그런 표정들을 보면서 아까 청년의 얼굴에 는 어두운 그림자 같은 것이 스치고 지나간다. 그는 그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어떤 사무실로 들어선다. 그 전에 그 사무실에는 몇 사람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술을 들면서 상당히 들떠 있다. 그들 앞에도 호외가 배달되어 있다. 거기에는 암살 범인이 무직청년이라고 적혀 있다. 그리고 의식불명으로 배후 수사가 불가능하다는 보도도 나온다. 또한 가족 상황이 적 혀 있는데 범인의 여동생은 오빠를 극구 변호한다.

어머니의 오랜 병환으로 오빠는 오늘도 돈을 구하러 나간다고 거리에 나갔습니다. 오빠가 그런 일은 결코 할 리 만무합 니다. 하느님 앞에 맹세합니다. 결코 오빠가 범인이 아니라는 것을 (소녀는 울음에 목메어 기자 질문에 말을 더 계속하지 못하 고 있다)……

그 기사를 읽은 패들은 예의 청년이 들어오기 전에 그것을 치워 버린다. 그리고 그가 들어서자, 술을 권하면서 여자도 주선해 놓았다고 말한다. 자, 한잔 더 들고 여자한테로 가요. 부드러운 살결이 침대 위에서 기다리고 있어. 응 그러나 그런 말을 듣자 예의 청년은 날카롭게 반발한다. 그리고는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나선다. 그 말을 듣는 같은 패 가운데 세모진 눈을 가진 사내가 조소에 가까운 웃음을 짓는다. 그에게는 집이라고 할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 그는 노모와 같이 살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어떤 비밀결사에 소속되어 있었다. 그들은 어떤 필요에 의해서 한 사람을 암살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그 실행자로 청년이 지목되었다.
....

[hwp/pdf]모반謀反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