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추상데이타타입과객체

추상 데이타 타입과 객체 지향 방법
순서

1.1 Java 입문
1.2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1.3 추상 데이타 타입
1.4 객체지향 개념과 설계
1.5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Java 입문
u Java의 특징
l 이식이 용이(portable), 분산 환경 지원(distributed), 실시간 (real time)이며 안정성(reliable) 있는 언어
l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l 인터넷 환경에서 적합

u Java 의 8 가지 기본 타입(primitive type)
l 정수 : byte, short, int, long
l 실수 : float, double
l 문자 : char
l 진리값 : boolean

기본 타입
u 상수
l 정수 상수 : 10진수, 8진수, 16진수
l 문자 상수 : 홑따옴표로 묶임 (예 : 'a')
l 스트링 상수 : 겹따옴표로 묶임 (예 : Seoul)
u 변수
l 사용하기 전에 타입과 이름( 식별자) 을 선언해야 함
l 식별자(identifier) : 임의의 길이의 스트링, 대소문자 구분

u 터미날 입출력
l 입력 : readLine() 메소드, 표준 입력 스트림은 System.in
l 출력 : printLine() 메소드 , 표준 출력 스트림은 System.out
l 기본 포맷 입출력을 위해 String 객체 사용, 두 String 을 연결하기 위해 + 연산자 필요

제어문
u 명령문
l 하나의 단순 명령문은 세미콜론(;) 으로 끝남
l 블록(block) : 하나 이상의 명령문을 { } 로 묶어 명령문 하나로 취급

u 제어문
l 명령문의 실행 순서 제어 위해 사용
l 조건문과 반복문이 있음

u 조건문
l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명령문을 선택적으로 실행

조건문
u if문
if (조건식)
....

[hwp/pdf]추상데이타타입과객체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