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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사운드에대해알아야할12가지기술들과편집시주의사항

영화 사운드에 대해 알아야 할 12가지 기술들과 편집시 주의 사항

1. 하나의 사운드가 존재해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와 그 결과 또 다르게는, 심리적인 이유로 인해 그 사운드가 있어야 하는 이유와 결과 에 대해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동시녹음으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거나, 그 나머지는 음악으로 해결하려고 할 경우, 다행히도 능력있는 음악 선곡자나, 작곡자를 섭외할 수 있거나, 스스로의 선곡안이 있는 연출자라면 문제는 다르나 대부분의 인디 제작자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그것보다는 차라리 효과음 시디를 공동으로 구하거나, 컴퓨터에 의한 또는 게임 프트에 들어 있는 음향을 응용하는 게 좋다.
인디 영화는 돈보다는 시간 투자를 훨씬 경제적으로 여기는 게 보통이다. 그렇다면 시나리오를 쓰듯, 사운드도 기획하고 짬짬이 모아두면, 큰 도움이 되며 아주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본인이 힘들면 주변의 오디오 매니아에게 이해를 구하고 부탁하면 흔쾌히 들어줄 것이다.
그리고 독립영화 모임에서 만든 작품도 그간 상당수에 이르고 있다. 개별적으로 이루어졌던 작업이었을지라도, 현장 소음이나, 효과음들을 값싼 DAT형태로 공동 보관해, 라이브러리 형태로 관리하고, 렌탈을 하면 얼마나 좋은 일인가. 보관할 때에는 채집시기, 장소, 사운드의 대략의 특징을 데이터 베이스화 해두면, 쓰기에도 편하고, 인디의 귀중한 자료적 가치로도 충분하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 사운드가 있어야 할 이유에 대해 명쾌한 답을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각종 측정장비들 같이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영역에서는 표면적인 현상 파악만을 할수 있을 뿐, 내면적이고 심리적인 문제의 해결책까지는 보여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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