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중국 충칭의 가능성에 대해서

충칭의 어제 그리고 오늘

[ 충칭의 야경 ]
작년 18일 중국 충칭(重慶)시. 밤 8시 30분부터 도시 전역에서는 직할시 승격 10주년을 기념하는 폭죽이 터지기 시작했다. 도심지 9곳을 비롯하여 완저우(萬州), 푸링(涪陵), 용촨(永川) 등 외곽 농촌지역에서도 30분 동안 20만여 발, 1000여종의 폭죽이 어두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지역 주민인 양쿤밍(44)은 충칭이 쓰촨(四川)성에서 떨어져 나와 직할시로 승격된 뒤 해마다 도시의 면모가 일신하고 있다. 면서 충칭은 중국 내륙지역에서 고층건물이 가장 많은 도시일 것. 이라고 말했다. 천제(38)는 직할시로 떨어져 나오기 이전 충칭에서 벌어들인 세수입은 대부분 쓰촨성의 수도인 청두로 보내져 그곳에 투자해 그곳을 발전시키기 바빴다. 면서 이제는 중앙정부의 지원에다 탄탄한 중공업 산업 기반에서 얻어지는 발전 동력으로 충칭이 서부지역의 선두 도시로 발돋움했다. 고 자랑스러워했다. 위셩인(33·여)도 직할시 10년은 도약의 10년이었다 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도 안고 있지만 중국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할 것 이라고 말했다.
1997년 초 장쩌민 당시 중국 국가주석은 서부지역 개발을 위해 서향개발정책 을 발표했다. 충칭·쓰촨·윈난·산시·간쑤 등 12개 성·시로 이뤄진 중국 서부지역은 전 국토의 56%, 주요 광물자원의 50% 이상이 매장된 미개발 개척지다.
넓고 척박한 대지에 약 2억9000만 명이 사는 서부지역의 빈곤과 낙후는 오랫동안 중국정부의 골칫거리였다. 1978년 개혁개방정책 이래 연해지역은 해마다 10% 이상의 고속 경제성장을 하고 막대한 외국인투자를 빨아들이고 있지만 서부지역은 경제발전에서 철저히 소외되었다.
중국은 1997년 6월 18일 충칭시를 중앙정부 관할 직할시로 승격시켰다. 서부지역으로 가는 관문이자 양쯔강 상류에 있는 충칭을 서부지역 개발의 전초기지로 삼은 것이다. 현재 중국에서 직할시는 충칭과 더불어 베이징·상하이·톈진 네 곳뿐이다.
....

[hwp/pdf]중국 충칭의 가능성에 대해서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