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 법

교육심리학을 학교에서 어떻게 적용 시킬 것인가

이번에 교육심리학을 수강하면서 많은 것은 배웠다. 그게 나중에 학생을 가르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 보다 우선순위는 공부를 하려는 학생들의 마음이 준비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을 학습시키는데 동기를 유발시키는 교사특성을 적용하려 한다. 4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첫째, 자아효능감이다. 자아효능감이란 어떠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조직하고 실행하는 자신의 능력을 지각하는 특성인데 이는 교사에게도 영향을 준다. 자시의 능력에 신뢰감을 느끼고 있는 교사가 학생들의 학업 성취에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보인다. 어려서부터 과학과 수학을 좋아해서 지금은 공과대학계열에 들어왔는데 앞으로도 계속 과학과 수학에 대해서 좋아하고 학생에게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나에게 과학과 수학을 배우려는 학생들의 동기가 유발될 것이고 성취감이 올라갈 것이다.
둘째, 모델링과 열정이다. 모델링은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학습은 강화작용 없이 단순히 모델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형성될 수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들의 모델 역할은 교사이다. 이를 수행하는 교사가 말과 행동을 통해 학습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전달함을 보임으로써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이 열정 관찰하고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스스로도 학습에 열의를 가지게 될 것이다.
....

[hwp/pdf][교육심리학] 학교생활에 적용시키는 법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