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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와 게임의 관계

디지털 문화론- Movie Game
개 요
게임의 역사
영화의 사례
성공한 영화의 사례
실패한 영화의 사례
영화와 게임의 관계
게임영화의 예술성 여부
문제제기 및 결론
게임의 역사 (1/11)
최초의 게임
핵물리학자
윌리엄 히긴 보텀(William Higinbotham)

일반인에게 컴퓨터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발명
테니스 포 투 (Tennis for two)

게임의 역사 (2/11)
게임의 아버지

놀란 부쉬넬 VS 미야모토 시게루

놀란 부쉬넬 : 아타리를 창업 실리콘 밸리 성공 신화의 주인공
(창조자의 이미지)
미야모토 시게루 : 전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마리오 시리즈 기획자.
(영웅의 이미지)
게임의 역사 (3/11)
전 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Super Mario
게임의 역사 (4/11)
미국 내 게임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500달러로 창업 한 아타리
1976년에 2800만 달러에 매각
아타리를 통해 실리콘 밸리 투자가 본격화 됨
너무 빠른 성공에 이은 자만
1980년 2억 달러 흑자.
1983년 5억 6천말 달러 적자.
아타리의 몰락은 미국 게임시장의 붕괴를 가져옴
게임의 역사 (5/11)
닌텐도의 등장
트럼프 제조 업체-]완구업 진출과 동시에
게임업계 진출
미국 시장 공략 차 미야모토 시게루의 동키콩이공전의 히트를 기록.
일본의 패미콤 미국 시장 진출. 6200만대 판매
오늘 날 게임 산업의 시장 발달의 시초가 되는 사건
게임의 역사 (6/11)
16비트 - 32비트 - 128비트 게임기의 등장32비트 게임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등장
기획자 사카구치 히로노부: 영화 같은 게임 추구
파이널 판타지의 등장 32비트 시장을 석권함과 동시에 게임의 대세를 3D로 만듦.

게임의 역사 (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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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x/pdf]영화와 게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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