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책을 읽은 후의 전체적인 느낌과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달려라 정봉주를 읽고

정봉주 전 의원은 현재 BBK 사건 관련하여 대법원의 확정판결로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되어 수감 중이다. 10년의 피선거권 제한으로 2012년 4월 총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되었다. 정부에서 3.1절 특사로 특별 사면해 주기를 기대하는 길밖에 없지만, 현직 대통령과 관련된 사건인지라 사면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런 암울한 상황에도 ‘나꼼수’의 덕분인지 팬 카페의 회원은 십만 명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이것이 현재까지 노원구 공릉동을 기반으로 하는 자칭 또는 타칭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정봉주 전 의원이 처한 현재의 상황이다.

정봉주 의원은 수감되기 전까지 장안의 화제 나꼼수 4인방 중의 한사람으로 그의 인기는 연예인을 방불케 했다. 이 책은 그가 대법원 확정판결 전에 출간된 대국민 BBK 보고서다. 자신의 살아온 과정과 함께 특히 17대 국회의원에 탄돌이로 운좋게(?) 당선된 후 벌린, 좌충우돌의 의정 보고서이기도 하다.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처럼 어찌 보면 무식하게 앞으로만 달려왔던 우직한 삶인 것도 같다. 그럼에도 책의 핵심적인 내용은 후반부에 상당한 페이지를 할애하여 설명하고 있는 BBK 사건이다. 솔직히 이해는 안 된다. 쉽게 설명한다고 한 것이지만 금융 지식이 부족한 때문인지 확 다가오지 않는다. BBK 사건은 뒤에 다시 언급하기로 하고 정봉주란 한 인간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공릉동의 지역 유지라 불렸던 아버지 때문에 여유로운 삶을 살았던 사람이라 그런지 다른 운동권 출신의 인사와는 달리 여유로운 모습이 남다르다.

[hwp/pdf]달려라 정봉주를 읽고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