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친구가 아니라고 하면서 00이에게 그 모습을 보았냐고 묻자 00이가 "내가 아까 봤어"라고 말한다.
00아.천천히 먹자."교사가 이야기하자 "네 "하면서 친구를 쳐다본다.
친구들이 누구냐고 묻자 00가 "누구였지 맞다 **였어요!"라고 말한다.
친구가 가져가려고 하자 00이가 "야너 안 맞췄어 가져가면 안 되지"라고 말한다.
다른 친구들의 사진을 보면서 "아00이 얼굴이 애기 같다"라고 말한다.
접다가 못 접겠는지 친구에게 "00야..나도 접어줘"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이렇게 하는 거라며 보여주자 00이는 보면서 얼굴이 빨개지며 못한다고 말한다.
친구가 00이에게 "야너 왜 밀어"라고 말하자 00이가 "00이가 밀었어"라고 말한다.

졸업 노래는 좀 슬픈 것 같아요.형님들이 떠나간다고 하니까" 하며 말한다.
다른 노래 듣고 싶어요" 하며 교사에게 말한다.
너희들도 이 노래 말고 다른 노래 듣고 싶지?" 하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내 사진이다" 하며 지금의 사진을 같이 들고 쳐다본다.
와 00이 가 정확하게 잘 알고 있구나." 하자 "또 숫자 닮은 게 있는데 오리는 숫자 2를 닮았어요" 하고 말한다.
00이가 도우미 친구라서 친구들에게 우유를 나누어 주라고 하자 00이가 우유를 하나씩 들고 가서 친구들에게 나누어 준다.
선생님 우리 둘이 찍어주세요" 하며 친구와 어깨동무를 하며 교사 앞에 선다.
음악에 맞춰 몸도 천천히 흔들며 손도 지휘하듯 휘젓는다.
교사가 "우리 그 거선생님이랑 한 발씩 넣고 같이 해볼까?"라고 말하자 00이는 알겠다고 말한다.
교사와 한 발씩 교구에 넣은 상태에서 교사가 "우리 넣은 발부터 하나둘 하나둘 움직이자"라고 말하자 처음엔 엇박자로 몸을 움직이지만 이내 교사의 구호를 듣고 교사와 함께 발을 맞춘다.
교사가 00이에게 "00이 밥 다 먹은 거야?얼른 밥 먹어야지"하고 묻자 00이는 "아니요"라고 말하며 다시 숟가락을 집어든다.
교사가 "00아밥그만 먹고 싶으면 선생님이 치울게"라고 말하자 00이는 "아니에 요밥 다 먹을 거에요"라고 말하며 일어나 자리에 앉는다
색종이를 꺼내더니 친구가 접은 곳까지 빠르게 따라 접는다.
접다가 못 접겠는지 친구에게 "00야..나도 접어줘"라고 말한다.
언어영역 바구니에서 활동지를 꺼내어 자리에 앉는다.
친구가 00이에게 "야너 왜 밀어"라고 말하자 00이가 "00이가 밀었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이에게 "00이도 이 노래 부르는구나 선생님이 00이 노래 듣고 싶은데 한 번 불러볼래?" 하자 00이가 조그만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 차례가 되어 교사가 "00도 친구를 밀어줘야지" 말하자 00는 힘주어 썰매를 앞으로 밀다가 "아무 거워 선생님도와줘"라고 말한다.
라고 말하자 00가 ʻʻ 그럼 내일 손난로를 가지고 와야겠다.
교사가 00는 왜 손난로를 가지고 와야겠다고 생각했니?
서로도토리를 들고 "엄마"하면서 엄마 놀이를 한다.
이름을 부르자 "주말에 엄마랑 아빠랑놀러 갔어요" 하고 대답한다.
친구에게 "야 좁으니까 옆으로 가라고"라고 말한다.
친구가 조금 가자"더 가라고"라고 한다.
교사가 "00아우리 친구들 이름 넣으면서 친구 따라 춤추기해 볼까?"라고 말하자 00이는 "네"라고 대답한다.
친구가 수수께끼 문제를 내자 다른 친구가 답을 못 맞추고 있다.
00이랑 친구들에게 마라카스를 흔드는 박자를 알려주고 노래에 맞춰서 연습을 하는데 자꾸 박자를 못 맞추며 계속 흔든다.
선생님 저도 술래하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다른 친구들도 술래하고 싶다고 모였다.
친구와 함께 사방치기 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사방치기에 던질 블록이 없어 서울먹거리는 모습을 보고 선 00가 블록을 꺼내와서 친구에게 "야, 여기 "하며 블록을 전해준다.

[hwp/pdf]만 4세 22명 2학기 관찰일지 - 평가제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