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
로 설정해 주세요.
교사가 "00야 냠냠해야지~"하자 입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교사가 "우와 ~00 아이게 뭐야~?" 하고 묻자 "밥"이라고 말을 한다.
교사를 다시 쳐다보며 "토끼가 없네"라고 말한다.
교사가 "00물놀이 하는구나~"라고 말을 하자 "응!"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다가가자 00가 "선생님 애기 개미에요"라고 말하고는 "얘들아 여기 개미가 있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와 00가 눈을 만들었구나~ "하자 웃음을 지으며 다른 과자를 또 하나 올리며 "코!"라고 말한다.
라고 교사가 말한다.
00는 교사에게 ʻʻ 선생님, 이거 봐요.
하며 친구들에게 퍼즐 조각을 건네준다.
교사가 00에게 토끼와 거북이처럼 움직이며 놀이하자고 말하자 00는 두 손을 머리 위에 올리고 점프를 즐긴다.
책상 위에 음식 모형을 올려놓으며 "생일이야"라고 말한다.
친구 00이가 "그럼 케이크도 만들까?"라고 말하자 "그래"라고 말한 뒤 케이크 모형을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라 말하자 다시 각 먹이를 한 개씩 붙인다.
친구들이 볼링핀을 세우고 볼링공을 굴려보며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관심을 보이면서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00는 무슨 동물 좋아해요~?" 하고 물어보니 "난 토끼 좋아"라고 말하며 동물인형을 둘러본다.
공으로 모양 맞추기 놀이를 하던 00는 옆에 있던 **에게 ʻʻ 우리 모양 맞추기 놀이같이 할까?
가위로 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던 00는 큰 동그라미에 작은 모양 조각들을 올려본다.
라고 말하자 ○○는 손으로 수를 헤아리며 ʻʻ 하나, 둘, 셋, 넷, 다섯!ʼʼ하고 도시락에 담긴 빨간색 음식의 수량을 말한다.
전화기를 여러 번 누른 뒤 다시 귀에 가져다대며 "선생님 OO에요"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다른 전화기를 건낸다.
반복해서 빨래판을 긁어보던 00는 ʻʻ 선생님. 이런 소리도나요.
교사가 "점심시간이에요"라고 하자 00이가 손에 들고 있던 장난감을 정리 정돈하고 손을 씻으러 화장실로 간다.
라고 하자 00가 손으로 공을 천천히 굴리며 사진을 살펴본다.
교사가 "그러네보글보글 거품이 생겼다 00아"하니 00이가 빨대로 또 한번 불어 거품을 만들어내고 거품이 종이컵 위로 올라오자 손으로 만져 거품을 터트린다.
가 역할 놀이 영역 거울 앞에 앉아 거울을 보고 있자 00가 다가가 ʻʻ**야, 내가 머리해줄게.ʼʼ라고 하자 **가ʻʻ 그래.
놀이하다가 **가리본 막대를 휘두르며 교실을 뛰어다니는 행동을 보인다.
놀이를 하려고 줄을 서는데 달려오다가 친구**이를 밀어 친구**이가 넘어진다.
그럼 나도 있다가 밀어줄 게!ʼʼ라고 이야기하자 활짝 웃으며 친구 뒤에 서서 썰매를 힘껏 밀어준다.
개미를 보자 잠시 개미를 바라보더니 교사에게 "선생님 여기 개미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를 부른다.
교사가 다가가자 00가 "선생님 애기 개미에요"라고 말하고는 "얘들아 여기 개미가 있어"라고 말한다.
가 다시 풍선을 발로 찬 뒤 교사를 본다.
친구들이 오전 간식을 먹기 위해 블록를 정리하자 00는 울먹거린다.
아니면 블록으로 만든 태극기는 옆에 보관하고 간식 먹은 뒤 다시 놀이를 할까요?
교사가 "우와 이번에는 혼자서도 잘 만들었네요"라고 말하자 00가 "만들 수 있어요"라고 말하면서 만든 자동차에 탄 후에 발로 밀면서 교실을 돌아다닌다.
00가 만든 자동차를 보고 "저기에 불이 났어"라고 말하자"이건 소방차에 요어디에 불이 났어?"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나도 나도 "하며 탬버린을 들고 친구**이가 다가오고 함께 연주하며 노래를 부른다.
교사가 ʻʻ숟가락을 사용해서 옆에 비어 있는 접시에 밤을 옮겨볼까?
라고 이야기하자 숟가락으로 밤을 떠서 접시 위로 천천히 옮긴다.
00는 성탄절 카드에 그려진 그림을 가리키며 ʻʻ이건 트리고, 이건 선물이 네!ʼʼ하고 이야기한다.
[hwp/pdf]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12명 - 평가제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