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공개
로 설정해 주세요.
00이는 다른 아이 00이를 불러 자신의 앞에 앉으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렇다고 하자 00이는 "진짜 신기하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정답이라고 말하자 "와 00가 이겼네"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그러곤 교사에게 "선생님 내가 00이 도와주는 건데 나한텐 혼자 한다고 말해요"라고 말한다.
다른 친구들의 사진을 보면서 "아00이 얼굴이 애기 같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야의 자~"라고 말하자 00가 이번엔 일어나서 의자를 당긴 뒤 다시 앉는다.
교사가 "00이 키랑 똑같네"라고 말하자 00이가 웃으며 "똑같아요" 한다.
교사가 "00이 블록이 00이 블록보다 더 높다"라고 말하자 00이가 "네"라고 대답하며 웃는다.
눈을 감고 같은 행동을 하며 음악을 듣는다.
교사가 00에게 "00가 이건 가래떡이고 이건 떡볶이 떡 이야 둘 다 쌀로 만들었대"라고 말하자 00는 "이건 쌀로 만들었다고요?이 걸 어떻게 쌀로 만들었지?"라고 말한다.
이번엔 00이는 빨간색 물감이 묻은 엄지손가락으로 다른 색깔을 찍으려고 한다.
교사가 "00이 색깔이 섞이니까 이번엔 다른 손가락으로 할까?"라고 말하자 00이는 반대쪽 엄지손가락으로 다른 색깔을 찍으려고 한다.
교사가 "00아 색깔이 섞이니까 이번엔 다른 손가락으로 할 까?"라고 말하자 00이는 반대손 엄지손가락으로 노란색 물감을 묻힌다.
한 번에 들고 오려고 하다가 친구 00이에게 "00 아나 좀 도와줘."하며 친구 00이를 쳐다보자"알겠어"하며 친구 00이가 도와준다.
교사가 00이에게 "00이 밥 다 먹은 거야?얼른 밥 먹어야지"하고 묻자 00이는 "아니요"라고 말하며 다시 숟가락을 집어든다.
교사가 "00아밥그만 먹고 싶으면 선생님이 치울게"라고 말하자 00이는 "아니에 요밥 다 먹을 거에요"라고 말하며 일어나 자리에 앉는다
00와 00이에게 교사가 말하는 도구의 짝 찾기 게임을 설명해준 후 교사가 빗자 루카드를 보여주자 00는 재빠르게 청소기 카드를 집어든다.
다른 노래 듣고 싶어요" 하며 교사에게 말한다.
너희들도 이 노래 말고 다른 노래 듣고 싶지?" 하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그러자 OO가 "우리 자동차는 어디에 주차해주지~?"라고 하자 OO가 "그럼 여기에 차고를 만들어서 보는 게 어때?"라고 했더니 웃으며 "응~좋아~"라고 말하였다.
설날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도중 교사가 "설날에 부르는 노래를 알려줄 게"라고 말하며 설날 노래를 알려주고 아이들에게 따라부를 수 있도록 하자 00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에게 "00야 선생님 따라 불러봐까치 까치 설날은 ~"이라고 한마디를 불러주자 00가 웃으며 "까치까치 설날은 ~"하며 노래를 따라 부른다.
다음 소절도 교사의 노래를 듣고 같이 따라 부른다.
하얀 나라 노래를 부르면서 같이 마음대로 긁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할 때 00이 도입을 뻐끔 거리며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는 모습을 보인다.
내 사진이다" 하며 지금의 사진을 같이 들고 쳐다본다.
와 00이 가 정확하게 잘 알고 있구나." 하자 "또 숫자 닮은 게 있는데 오리는 숫자 2를 닮았어요" 하고 말한다.
친구들과 숫자와 닮은 것을 찾아보며 이야기를 한다.
옆에 있던 친구 00이가 "언제?난 준적이 없는데" 하며 **이를 쳐다본다.
주사위를 던지며 "우리 꿀 밤 맞기하자. 주사위를 던지고 나온 수가 많이 나오는 친구가 적게 나오는 친구 꿀밤 때리기"하자 옆에 있던 친구들이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
설날에 치킨 먹는 거 아니야"하며 친구 00이가 이야기한다
물감과 네임펜을 책상으로 가지고 온다.
교사가 "00아우리 친구들 이름 넣으면서 친구 따라 춤추기해 볼까?"라고 말하자 00이는 "네"라고 대답한다.
00이는 교사가 친구의 이름을 말할 때마다 그 친구의 모습과 동작을 따라하며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친구들 차례가 되어 교사가 "00도 친구를 밀어줘야지" 말하자 00는 힘주어 썰매를 앞으로 밀다가 "아무 거워 선생님도와줘"라고 말한다.
교사와 00가 같이 힘주어 친구의 썰매를 민다.
말하자 "아니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 아마스크 던지지 말고 선생님이나 친구들에게 도와달라고 해야지"라고 말하자 00이가 교사에게 다가와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며 마스크를 건넨다.
[hwp/pdf]4세 20명 2학기 유아- 관찰일지
포스팅 주소 입력
올린글을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스팀잇,페이스북,레딧,기타 등 각각 4개(20,000p) 까지 등록 가능하며 총 80,000p(8,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