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순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80번째 생신(팔순)의 주인공이신 ○○○님의 장남 ○○○라고 합니다.
다들 바쁘신 와중에서도 저의 어머님의 팔순잔치에 참석해주신 여러 친지 분들과 동네 어르신 및 귀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오늘 저희들이 차린 잔칫상이 다소 소홀함이 있을지 모르지만, 결단코 오늘을 준비해온 저희들의 마음은 그렇게 초라하지 않았다는 것을 밝힙니다. 또한 어머님이 건강하심에 이 잔치를 열수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 기쁘고 감사합니다.
자식들의 부족한 솜씨로 올린 잔칫상이지만, 3남매의 따스한 손길과 정성이 듬뿍 담긴 곡주와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한 모습으로 오래오래 무병장수하시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또한 오늘을 계기로 부모님께 지극정성으로 효행할 수 있도록 하며, 저희 3남매의 우애가 더욱 돈독해지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아울러 여기 참석하시어 저희 어머님의 팔순을 축하해주시는 모든 분들은 다소 조촐하지만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마음껏 드시고 다들 즐거운 마음으로 놀다 가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저희들이 준비한 이 자리에 부족함이 있다면 언제든지 꾸짖어주시고, 많은 가르침으로 저희들을 이끌어주십시오.
끝으로 저희 어머님의 건강하심과 늘 행복이 가득한 저희 가정이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또한 오늘 함께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인사말을 줄일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