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돌잔치 인사말 / 1page
제목
돌잔치 인사말27(○○이의 첫 생일에)
요약
아이의 돌을 맞은 늦깎이 부부의 인사말입니다.
내용
저희 ○○이의 첫 돌을 축하하러 와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바람이 소슬하니 벌써 가을이네요. 저희 부부에게 지난 3년의 가을은 아주 특별한 계절이었습니다. 3년 전 가을에 저희가 부부의 연을 맺었고, 작년 가을에는 우리 사랑스러운 ○○이가 태어났고, 올 가을엔 ○○이의 첫 생일이네요. 지난 3년뿐 아니라 내년에도, 내 후년에도 ○○이의 생일이 찾아올 테니 가을은 저희 가족에게 영원히 특별한 계절입니다.
앞으로 ○○이를 키우며 살아갈 날 역시 그렇겠지만, 지난 2년은 저희 부부에게 축복과도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두 사람 모두 늦게 한 결혼이다 보니 자연히 출산에 대해 걱정이 많았습니다. 고령출산이니 불임이니 하는 말들이 다 저희 부부를 두려움에 떨게 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두 사람 다 아이를 간절히 원했고, 결혼 전에는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아이를 낳자고 다짐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저희의 걱정과는 달리 다행히 결혼 후 얼마지 않아 아이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 저희 부부가 느낀 감동과 환희는 그 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맺힐 정도로 크고 강한 것이었습니다.
그 때의 환희와 감동도 아이를 직접 가슴에 안았을 때와는 비길 바가 못 되더군요. 작고 붉은 생명을 처음으로 품에 안던 날의 감동을 저희는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할 것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저희 부부는 세상을 다 가진 양 행복하고 남부러울 것이 없었습니다. ○○이가 울고 웃고 젖을 빨고 하품을 하는 모든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저희 부부에게는 기쁨이고 행복이었습니다. 부모가 돼보면 제 새끼 똥 냄새까지 향기롭다더니 과연 그렇더군요.
지난 일년간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습니다만 ○○이의 존재 하나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기꺼이 이겨낼 것입니다. 저희 부부가 ○○이를 밝고 바른 아이로 키울 수 있도록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많은 격려와 충고의 말씀 부탁드리며, 이만 저희 부부의 인사말을 마치겠습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