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동창회 인사말 / 1page
제목
동창회인사말30(십 년만의 동창회)
요약
대학 졸업 10년 만에 가진 동창회 자리에서 초대 회장의 인사말입니다.
내용
1998년 겨울, 우리는 두려움을 안고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당시는 IMF 외환위기가 닥쳐 나라 전체가 어려웠던 시기였고 취직을 해야 하는 우리의 앞날도 불투명했습니다. 실제로 우리 과 학생 대부분이 취직을 하지 못한 상태로 졸업을 했습니다.
그날은 아침부터 우리의 걱정이 내리듯 흰 눈이 펑펑 쏟아졌고, 세상은 온통 흰 눈으로 덮였습니다. 하지만 학생회장은 졸업생 송사에서 같은 눈을 가지고 아주 다른 이야기를 하더군요. 근심에 쌓인 우리들을 위해 하늘이 축복을 내려주었다면서요. 눈이 온 세상을 덮었듯이 앞날에 대한 걱정을 모두 덮어버리고, 순백의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새 마음 새 뜻으로 다시 시작하자고 말입니다. 그때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과 학부모님, 교수님들 모두 회장의 송사에 우레와 같은 박수로 화답하였지요. 정말 회장의 말 한마디가 절망에 빠져 있던 우리들에게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졸업한지 10년, 우리 동창들은 다시 만났고 모두 그때 회장의 말처럼 도화지에 각기 다른 색으로 다른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다시 만난 우리의 기쁨과 반가움을 그 어떤 말로 표현할 수가 있겠습니까! 우리가 전공한 ●●과 와는 전혀 무관한 길을 가고 있는 친구들이 많습니다만, 각자 자기 자리에서 자기만의 길을 열어 가는 친구들을 보니 제 일처럼 기쁘고 뿌듯합니다.
이렇게 기쁘고 반가운 자리에 제가 초대 회장이 된 것은 아주 커다란 영광입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동창회의 발전과 동창님들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부단히 노력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 동창님들께서도 우리 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회장인 제가 잘할 때는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주시고 잘못할 때는 따끔한 질책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마치는 시간까지 동창님들 모두 십 년만의 회포를 풀고, 그동안 살아온 이야기를 하면서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동창님들 하시는 일 두루두루 다잘 되시고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