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동창회인사말 / 1page
제목
동창회 인사말11(추억이 가득한 곳에서)
요약
○○초등학교 동창회 인사말입니다.
내용
생각해 보면, 세월이 정말 유수와 같다는 말을 짐작케 하는 시기입니다. 15년 이라는 세월이 흘러 강산도 변하 듯 대부분의 ○○동문들의 얼굴 하나하나에도 세월의 그늘이 가득함을 이 어찌 말로 다 표현 할수 있겠습니까
나이를 먹고, 얼굴이 변하고, 또한 주변 환경도 많이 변했지만, 결코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지난날의 추억일 것입니다. 너와 내가 함께한 지난날의 시간들, 결코 잊을 수 없는 그 끈끈한 우정의 외침이 지금 우리를 이 자리에 인도케 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을 여러분들이 어쩌면 이 나라의 큰 일꾼이 될 것이고, 또한 우리 모교인 ○○초등학교에 있어 가장 모범이 되는 전례로 남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곳에 남은 친구들은 교향을 지키며, 또한 떠난 그들을 추억하며 지내왔습니다. 교향을 떠나 외지로 나갔던 친구들은 그리움 가득한 이곳을 다시 찾았습니다. 오늘 이렇게 우리는 한 자리에 모여 과거를 회상하며 한데 어울러 한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씻겨낼 것입니다.
한 여름이면 이곳 학교 뒷산 푸른 잔디에서 아지랑이가 숨 막힐 듯 피어오르고, 저 넓은 들판의 광활함은 쥐죽은 듯 조용했고, 집으로 향하는 길이 힘겨워 땀방울이 속옷까지 베었지만, 언제나 우리가 향하는 길은 하나였습니다. 너와 내가 가는 길이 같았고, 항상 우리는 손을 마주잡고 있었습니다. 서로에게 땀 닦을 수 있는 손수건 정도는 함께 나눌 수 있었고, 정다운 이야기꽃은 집에 도착할 때까지는 언제나 만발했습니다. 더웠지만 시원했고, 힘겹지만 즐거웠습니다.
지금은 시기가 방학이고 늦은 시간인지라, 학교 후배의 모습은 찾아 볼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모인 여러분들은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과거에 우리가 그랬듯, 지금 후배들도 우리와 같은 모습으로 항시 동우들을 대하며 저들만의 우정을 쌓아가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우리 모두는 자랑스러운 ○○학교 출신 교우들이며, 또한 미래 학교 발전에 힘쓸 인재들입니다.
마지막으로 교향을 찾아준, 또한 추억이 가득한 이○○학교를 방문해준 여러 동창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약속드립니다. 제가 동창회 회장을 맡은 이상 이 학교 발전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며, 항상 여러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저 혼자 이 모든 것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과거에 우리가 함께 손잡고 길을 걸었듯, 여러분 모두가 항상 저와 함께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늘 참석한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심심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