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 너나 할수 있다 독후감
[ 책소개 ]
사람들은 말했다, 미스코리아가 하버드에 가는 건 불가능하다고. 그러나․․․
대한민국의 대표미녀가 세계 최고의 수재들과 지성의 한판대결을 벌인다!
국내 최초의 의학도 미스코리아 진에서 하버드 합격까지,
놀라운 이력 뒤에 숨은 땀과 눈물, 그리고 꿈과 열망을 현실로 바꾸어낸 나나식 불도저인생 만들기!
원형탈모증과 폭식증에 걸린 과학고등학생, 국내 최초의 의대생 미스코리아 진, 하버드 신입생, 그리고․․․ 그녀의 미래를 논할 땐 각도기를 치워라, 어디로 튈지 모르는 게 나나의 인생. 하지만 어느 것 하나 전쟁 아닌 게 없었고, 가장 큰 적은 바로 자신의 한계였다!
미스코리아가 공부를 하면 얼마나 하겠어 하버드에 도전하는 나나를 보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말했다. 아싸, 그래요 나나는 말한다. 무너뜨릴 고정관념과 편견이 있어 여자로 사는 게 더 살맛난다고.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단 하나도 놓치지 않는 백만 불짜리 노트 필기법, 3시간 공부효과를 내는 3분 명상법, 과목별 공부근력 키우기 등 5개월 만에 하버드 상륙에 성공한 미스코리아 선생님의 공부특강!
예쁜 얼굴보다 강인한 정신이 더 아름다운 그녀를 만든 건 바로 따뜻한 사랑으로 믿고 지지해준 나나의 가족. 연구대상 엄마에 사고뭉치 아빠, 베스트프렌드 할머니와 남동생까지, 아라비안 나이트보다 재미있는 금씨 가족의 천일야화!
[ 저자소개 ]
금나나
나나는 부석사가 있는 곳, 해마다 사과가 지천으로 열리는 경북 영주에서 1983년 태어났다.
나나는 곰.
고등학교 3학년 늦가을에 경북대 의예과에 수시모집으로 합격한 뒤, 그동안 공부 스트레스 때문에 폭식증에 걸려 찐 살을 빼기 위해 100일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100일간 쑥과 마늘을 먹고 여인이 되었다는 곰처럼, 나나도 100일 만에 정확히 10킬로그램을 빼고 2002 미스코리아 진으로 거듭났다.
나나는 개구리, 또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공.
.... |